지금 거래 시작

청구하세요 $30 거래보너스 약관 적용 있슴 FOREX 및 CFD 거래는 리스크가 높으며 투자한 자본을 모두 잃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XM 더보기 링크버튼

런던 증권거래소(LSE)는 곧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기반 ETN(상품 트래커 증권)을 출시할 계획

시계 아이콘 2024-03-26 18:18:51

본문

런던 증권거래소(LSE)는 곧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 기반 ETN(상품 트래커 증권)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번 출시는 LSE가 주요 전통 금융 기관 중 하나로서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ETN은 ETF(상장지수펀드)와 유사하지만, 실제 암호화폐를 보유하지 않고 기초 자산의 가격에 따라 움직이는 파생상품입니다.

 이번 출시는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를 촉진하고, 비트코인 가격을 70,000달러 이상으로 되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TN 관련 뉴스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70,000달러 이상 회복되었습니다. 런던 증권 거래소는 BTC 및 Ethereum 상장 거래 채권 시장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자산과 전략에 노출되는 동시에 고유한 이점과 고려 사항을 제공하는 것은 ETF에 비해 ETN의 매력입니다. 비트코인(BTC) 가격은 3월 19일 $61,555 바닥을 향해 하락하면서 3월 15일 마지막 테스트 수준인 $70,000를 넘어섰습니다. 주말부터 시장 회복이 시작된 가운데, 영국 런던증권거래소(LSE)의 보도가 시장 전반에 충격을 안겼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N이 곧 LSE에서 거래됩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월요일에 70,000달러 기준치를 깨뜨렸고, 시장 전체에서 총 청산액은 거의 1억 4,500만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숏 포지션에서 1억 600만 달러, 롱 포지션에서 거의 3,800만 달러를 차지했습니다.


BTCUSDT_2024-03-26 01.png

총 청산


영국의 주요 증권 거래소인 런던 증권 거래소(London Stock Exchange)가 2024년 5월 28일까지 암호화폐 ETN을 출시하겠다고 약속하는 시장 공지를 발표했다는 보도에 이어 나왔습니다. 구체적으로 ETN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자산을 지원할 것이며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N에 대한 신청을 수락할 계획을 나타내는 초기 발표 이후에 나옵니다.


최근 공지에 따르면 신청은 4월 8일부터 가능하지만 해당 국가의 금융행위감독청(FCA)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개발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의 가치를 보고 이를 수용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3조 달러가 넘는 시장인 LSE가 BTC 공간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당일 거의 7% 상승한 70,60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BTCUSDT_2024-03-26 02.png

BTC/USDT 1일 차트


ETF와 ETN의 차이점

- ETN은 특정 시장 지수, 상품, 통화 또는 기타 자산의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금융 기관이 발행하는 무담보 채무 증권입니다. 

- ETN은 기본 자산 풀(이 경우 BTC 또는 ETH)의 소유권 지분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점에서 ETF(상장지수펀드)와 다릅니다.

- ETN 투자자는 ETN이 추적하도록 설계된 지수 또는 자산의 성과에 따라 수익을 받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ETN이 발행 기관과 관련된 신용 위험을 수반한다는 것입니다.

- ETN 투자의 특혜 중에는 장기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세금 혜택이 포함됩니다. 


ETF와 ETN, 어떤 투자가 더 현명할까요?

선생님: 여러분, 오늘은 ETF와 ETN이라는 두 가지 투자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상품 모두 비슷하게 들리지만, 투자하기 전에 알아야 할 중요한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학생: 선생님, ETF와 ETN은 무엇인가요?


선생님: ETF는 주식 바스켓을 한 묶음으로 묶어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치 여러 종류의 과일을 모아 만든 과일 바구니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ETN은 채권 형태로 특정 자산의 가격 변동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마치 특정 과일만 골라 따로 포장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학생: 그렇다면 어떤 상품이 더 좋은 투자인가요?


선생님: 어떤 상품이 더 좋은지는 투자자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ETF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습니다. 

ETF는 기본적으로 주식 바스켓을 투자하기 때문에, 기존 주식 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신용 위험이 낮습니다. 

ETF는 발행자와 별도의 기초 자산을 보유하기 때문에, 발행자의 신용 위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세금 효율성이 높습니다. 

ETF는 일반적으로 주식과 동일한 세금 혜택을 받습니다.

유동성이 높습니다. 

ETF는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매매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 혜택을 제공합니다. 

ETF는 여러 종목을 한 묶음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ETF는 일반적으로 ETN보다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학생: 그렇다면 ETN은 어떤 장점이 있나요?


선생님: ETN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화된 투자 대상: ETN은 특정 자산에 집중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호화폐 ETN은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속한 상품 개발: ETN은 새로운 자산에 대한 투자 상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